감염병예방법

폐렴구균 59개월 이하 영 유아는 무료접종

로취코리아 | 2014-11-09 00:2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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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화이자제약이 폐렴구균 백신 접종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11일부터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공중파 TV 광고를 시작했다.

이번 TV 광고는 영유아 대상 폐렴구균 백신이 올해부터 국가필수예방접종에 포함됨에 따라, 폐렴구균으로 인한 영유아 폐렴, 급성중이염 및 침습성 질환 예방을 위한 폐렴구균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광고는 59개월 이하 아이를 둔 엄마의 평범한 일상 속 에피소드를 통해 영유아 폐렴구균 백신 접종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다.
모바일 메신저로 주변 엄마들과 육아 정보를 주고받다가 폐렴구균 백신 권장 스케줄이 4회 접종이라는 정보를 듣고 놀라는 모습, 급하게 아기수첩을 찾아 아이의 추가 접종 필요 여부를 확인해 보는 모습 등 엄마라면 공감할 만한 장면들로 구성돼 있다.
59개월 이하 영유아들에게 프리베나13을 무료 접종할 수 있게 됐다는 소식도 전달된다.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문 및 아시아 클러스터를 총괄하고 있는 오동욱 부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TV 광고를 통해 더 많은 엄마들이 폐렴구균 백신 무료접종 소식을 접하고, 이전에 백신을 접종하지 못했던 아이들도 무료 접종 혜택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프리베나13은 폐렴구균 백신을 국가필수예방접종에 도입한 전 세계 133개국 중 100개국에서 접종되고 있으며,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34개국 중 30개국에서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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